:: 인천광역시 주민자치연합회 ::
 
   
 
 
 
New Document

 

 
 
 
송림3․5동, 저소득층 집수리 사업 실시
  작성일 : 14-07-16 16:18
조회 : 3,391
 



동구 송림3․5동(동장 김남선)과 송림3․5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동균)는 지난 4일과 5일 이틀간 저소득층 집수리 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집수리는 송림3․5동 주민자치위원회의 후원 아래 열악한 주거환경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사정 등으로 집수리를 하지 못하고 있는 가정을 돕는 행복가(家)꿈 사업의 일환으로 자원봉사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가정은 일용직으로 일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50대 여성 1인 가구로, 지붕이 임시로 비닐로만 되어있어 위험하던 것을 다시 설치하고 화장실 전기공사, 집안 도색 등 250만원 상당의 수리를 진행해 여름철 장마를 무사히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수리를 받은 대상자는 “장마가 곧 시작된다는 일기예보를 보고 비가 새지 않을까 전전긍긍하면서도 가정 형편 때문에 막막했는데 이렇게 도와주시니 정말 감사하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한편 송림3․5동은 지난 6월 봉사자 20여명이 참여하는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올해 사업을 시작했으며, 지속적으로 주민자치위원, 통장 등의 추천을 받아 동 주민센터 담당자와 통장이 현장을 확인하고 집수리 조치 필요 정도에 따라 우선 순위를 정해 연말까지 추가로 10여가구를 대상으로 집수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 작성자(출처) : JUJARYUN ]